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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시스, 광명시와 초소형 전기차 보급 활성화 위한 MOU 체결

- CEVO(쎄보)-C 정비 네트워크 구축으로 초소형 전기차 보급 확대 적극 추진 - 구매 시 보조금 외 인센티브 제공, 관용차량 공급 등 추가 논의 예정 ㈜캠시스(대표이사 박영태)는 경기도 광명시(시장 박승원)와 함께 초소형 전기차 보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대기오염 문제에 대응하고자 적극적인 친환경차 보급 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는 광명시는 올해 초소형 전기차 보조금으로 전국 최고 수준인 500만원을 책정하는 등 초소형 전기차 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를 통해 광명시민은 국고 보조금 400만원과 지자체 보조금 500만원을 지원받아 총 9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캠시스와 광명시는 2021년 12월 31일까지 초소형 전기차 보급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하고, 광명시 내 협력업체 지정을 통해 초소형 전기차 CEVO(쎄보)-C 정비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광명시민이 차량을 구매할 시 국고 및 지자체 보조금 지원 외에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관용 목적의 초소형 전기차 공급 등에 대해서도 추가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캠시스 박영태 대표는 “수도권 서남부 교통의 허브로 꼽히는 광명시와 이번 초소형 전기차 보급 활성화 협약을 맺게 되어 더욱 뜻 깊다”며, “초소형 전기차는 친환경성과 뛰어난 이동성이 가장 큰 장점인만큼 이번 협약이 미세먼지 저감 등 시내 대기환경 개선은 물론, 차량을 직접 운전하는 일반 시민 및 사업자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CEVO-C는 캠시스가 자체 설계해 선보인 차량으로, 2020년 국내 초소형 전기차 시장에서 판매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차량은 현재(2021년 2월 기준) 4개의 CEVO 직영점 및 6개의 롯데마트 지점 내 ‘CEVO 라운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전국 55개의 A/S 네트워크를 통해 정비를 받을 수 있다. 로이슈 편도욱 기자 출처 - 로이슈

2021-02-17

캠시스, 초소형 전기차 ‘쎄보-C’ 드라이브

- 에어콘·히터 등 편의장치 강점 ‘쎄보-C’ 작년 876대 판매 1위 올핸 국산 배터리 탑재 품질 승부 0.5t 화물 전기차 등 라인업 확대 전국 오프라인 정비망 100곳까지 동남아 등 해외판매 전망도 활짝 캠시스가 올해 초소형 전기차사업에 강드라이브를 건다. 지난해 초소형 전기차 업계 판매량 1위를 달성하며 인정받은 편의성과 성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시장점유율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전기차 배터리를 안전성이 검증된 국산으로 장착하고, 국내 생산비중을 늘리는 등 품질 향상에도 승부를 건다. 캠시스의 ‘쎄보(CEVO)-C’는 지난해 876대 팔린 소형 전기차 모델. 글로벌 완성차업체인 르노가 생산하는 경쟁모델 트위지를 제친 것. 지난 2019년 하반기 본격 판매가 시작된 것을 감안할 때 시장에서의 반응은 고무적이다. 캠시스가 초소형 전기차를 시작하게 된 것은 기존 카메라모듈 사업과 시너지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출발했다. 캠시스는 전후방, 올어라운드 뷰 카메라, 블랙박스 등 자동차용 전장과 관련한 기술력을 일찌감치 쌓아왔다. 박영태 캠시스 대표는 “지금까지 자동차산업은 기계적인 측면이 우선시 됐다. 그런데 최근에는 전기차의 경우 전기, 전자부문 기술이 중시된다”며 “현재 주력사업인 카메라모듈과 대비되면서도 새롭게 시장을 창출할 수 있어 전기차에 뛰어들게 됐다”고 설명했다. 캠시스는 초소형 전기차사업 본격화를 위해 오는 4월 해당 사업부문을 분사한다. 독립하는 법인명은 ‘쎄보모빌리티’가 유력하다. 박 대표가 전기차 법인의 대표를 맡게 된다. 백종우 전기차영업담당 이사는 “전기차사업의 독립성을 강화하고 독자 법인화해 투자유치를 요이하게 할 계획이다. 향후 전기차법인의 상장까지 내다보고 있다”고 말했다. 캠시스는 전기차사업 강화를 위해 인적, 물적 자원을 대거 투입하고 있다. 지난 2019년 준공해 전기사업본부가 위치한 전남 영광공장의 역할이 강화된다. 쌍용차, GM대우 등 완성차 출신 엔지니어, 마케팅 담당을 확충하고 있다. 연구개발부터 설계, 생산, 판매까지 자동차회사 라인업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4월부터 생산되는 쎄보-C에는 삼성SDI가 생산한 배터리가 탑재된다. 또 배터리모듈, 배터리 관리시스템(BMS) 등 충전설비 관련 핵심 부품의 국내 생산, 조립 비중도 늘린다. 쎄보-C의 올해 판매 목표량은 2500대. 내수 기준이다. 수출 논의가 이뤄지고 있어 올해 성과가 가시화되면 판매량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현재 필리핀 현지업체와 총판건을 협의 중이다. 베트남, 인도네시아에서도 현지판매가 논의되고 있다. 캠시스는 현지시장에 맞는 성능, 사양 개발 이후 이르면 올 연말, 늦어도 내년에는 수출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 쎄보-C의 라인업도 확대한다. 쎄보-C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목적, 용도에 맞는 파생모델을 개발한다는 전략이다. 초소형 화물차의 경우 현재 시험제작까지 완료된 상태. 캠시스는 0.5t 화물 전기차모델 개발에도 나선다. 특히 올 1/4분기 단종이 예정된 경화물차인 라보의 빈자리를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경차에 비해선 작지만 4명이 탑승할 수 있는 전기차 개발도 계획하고 있다. 판매, AS망 확충도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 비대면경제 활성화에 따라 온라인 계약, 24시간 비대면 시승센터, 무인렌터카 서비스를 연다. 또 현재 55개인 전국 오프라인 정비망을 연내 100곳까지 늘려 기존 완성차 업체와 맞먹는 수준으로 맞출 계획이다. 박영태 캠시스 대표는 “4계절이 뚜렷한 국내 여건에 맞춘 에어콘, 히터 등 편의장치와 경사로가 많은 도로환경에 대응한 경사로 밀림방지 기능 등 안전사양이 경쟁차종에 비해 앞선 것으로 자부한다”며 “배터리가 개선돼 주행거리가 늘어나면 도심 출퇴근용은 물론 각종 배달 등 상용차량으로 활용도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헤럴드경제 유재훈 기자 출처 - 헤럴드경제

2021-02-17

캠시스, 초소형 전기차 'CEVO-C' 국내 판매 1위

캠시스는 2인승 초소형 전기차 ‘CEVO-C’(이하 쎄보)가 지난해 국내 시장에서 판매 대수 총 893대를 기록, 초소형 전기차 모델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캠시스가 2019년 10월 출시한 쎄보는 일반 전기차와 경차 대비 낮은 가격에 냉난방 장치 등 편의사양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입고정비와 방문정비를 병행하는 투웨이(2-way) 정비시스템을 운영하는 한편, 전국 오프라인 정비 네트워크 55개 보유하는 등 적극적인 사후관리 체계를 마련했다. 지난해 판매한 893대 중에 75가량은 개인(개인사업자 포함)에 판매했다. 연령대로는 40대(31)와 30대(26) 구매 비율이 높았다. 용도는 출퇴근과 자녀통학 지원 등 근거리 이동이 대부분이었다. 4가지 쎄보 색상 중 ‘미드나잇 블루’ 판매 비중이 55에 달했다. 캠시스는 올해 배달대행 플랫폼 산하 라이더와 차량공유 서비스 등으로 판로를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24시간 무인 시승센터를 운영하는 등 마케팅 영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사후관리 네트워크도 연내 100개소까지 늘린다는 목표다. 백종우 캠시스 이사는 “쎄보는 우리나라 도로환경과 법규에 맞게 개발한 초소형전기차량으로 출시 후에도 지속적인 고객의견 수렴과 반영을 통해 업계를 대표하는 모델로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신모델 출시와 다양한 고객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출처 - 이데일리

2021-02-09

캠시스, 초소형 전기차 사업부 분사한다...'선택과 집중'

캠시스, 초소형 전기차 사업부 분사한다...'선택과 집중' 캠시스가 초소형 전기차 사업부를 분사시킨다. 회사를 독립시켜 외부 투자나 협력 등에 적극적으로 나서기 위해서다. 기존 캠시스의 주력인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 개발·생산 부문과 분리, 최근 급성장하는 전기차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캠시스는 3월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초소형 전기차 사업부를 물적 분할 방식으로 분사한다. 주총 의결을 거쳐 4월 1일 독립법인 '쎄보모빌리티'로 출범한다. 새 법인의 대표는 현재 캠시스 대표인 박영태 사장이 겸직한다. 캠시스 관계자는 “카메라 모듈 개발·생산업체 최적화된 기업간거래(B2B) 환경에서는 주로 일반 대중을 상대하는 초소형 전기차 사업에 집중하는데 한계가 있었다”며 “전기차 사업의 독립성과 유연성을 위해 분사를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새로 출범하는 쎄보모빌리티는 2019년 준공한 전남 영광공장을 비롯해 90여명의 차량 개발 조직 등을 활용해 초소형 전기차 사업에만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분사 이후 외부 투자 유치가 유연해진 만큼 재무적 투자자(FI) 확보와 또 다른 모빌리티 기업과의 긴밀한 협력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영광공장의 역할도 한층 강화한다. 지난해 10월 생산을 시작한 2인승 초소형 전기차 '쎄보(CEVO)-C'는 올해부터 이곳에서 국산화 비중을 높인다. 삼성SDI 배터리셀을 기반으로 배터리 시스템을 전면 국산화로 바꾸고, 기존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에서 국내 시장에 최적화된 완성품 생산을 위해 반조립 제품(CKD) 방식으로 한 단계 높은 내재화를 실현한다. '쎄보(CEVO)-C'는 지난해부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전국 지자체별 보조금 예산 삭감 등 어려운 환경에서도 초소형 전기차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만 876대의 초소형 전기차를 팔아 르노 '트위지'(855대)를 따돌리고 1위를 차지했다. 더불어 쎄보 모빌리티는 공유경제 시장에서도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지난해 쏘카와 제휴를 맺고 50여대를 공급하며 기존 B2C와 B2B 판매를 확대하는 한편 다양한 판로를 개척한다는 계획이다. 김종완 초소형 사업부 전무는 “우선 올해는 현재 시판 중인 쎄보C의 완성도를 높이고, 이후 초소형 전기트럭 등 라인업을 강화할 방침이다”며 “서울·경기, 영광, 제주, 대구의 오프라인 판매 거점을 활용하면서 차량 공유 등 B2B 사업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박태준기자 gaius@etnews.com [출처] - 전자신문

2021-02-01